간질성 폐질환,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

간질성 폐질환은 면역계 혼란으로 면역세포가 폐간질 조직을 공격해서 발생

간질성 폐질환도 해독재생요법으로 면역증강, 생활습관 개선 이루면 치료 할 수 있습니다.

간질성 폐질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간질성 폐질환은 치료 어렵고 예후 나쁜 질환

간질성 폐질환(Interstitial Lung Disease)은 폐의 간질에 비종양성, 비감염성으로 생기는 질환을 총칭하는 것입니다. 간질성 폐질환은 크게 원인이 밝혀진 경우와 밝혀지지 않은 경우, 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인이 밝혀진 경우는 대부분 자가 면역성 질환입니다. 면역계 혼란이 생기며 면역세포가 폐간질 조직을 공격하여 발생하는 것입니다. 환경적 요인이나 약물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간질성 폐질환들은 유욕종증, 특발성 간질성 폐질환, 그 외 호산구성 폐렴 등이 있습니다. 가장 주된 증상은 호흡곤란과 기침입니다. 간혹 기침할 때 흉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보통은 호흡곤란 때문에 검사를 해서 간질성 폐질환으로 진단받는 경우가 흔합니다.

간질성 폐질환은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특발성 폐섬유화증은 5년 생존율이 40% 정도밖에 되지 않는 몹시 나쁜 예후를 갖고 있습니다. 섬유화 비특이성 간질성 폐렴은 5년 생존율이 80%, 그 외 특발성 간질성 폐질환은 비교적 예후가 좋은 편입니다.

특히 병이 진행되면서 주로 호흡곤란이 심해지게 되는데 특발성 간질성 폐질환의 주된 사망 원인은 호흡부전과 심혈관 질환이 사망원인이 됩니다.

현대의학에서는 염증성 질환이기 때문에 스테로이드를 치료제로 사용합니다. 몇몇 질환의 경우 스테로이드 사용으로 나름 호전이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큰 호전은 없습니다. 특히 특발성 폐섬유증의 경우 현재까지 명확하게 밝혀진 치료방법이 없는 상태입니다.

해독재생요법을 통해 간질성 폐질환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보통 6개월 정도 치료를 하면 병세가 많이 호전됩니다.

4 댓글들

1. 이영환

저는 비특이성 간질성 폐 질환 환자입니다.
    좋은 정보 함께 나눌수 없을까요?
    자연해독요법 비용은 얼마나 드는 지요?

1. 자연의원

자가면역질환입니다. 저희 홈페이지의 자가면역질환에 대한 칼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독재생요법을 원하시면 우선 15박16일 자연치유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은 200만원입니다. 더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시면 서울이나 경주로 상담예약해서 한번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2. 15박 16일 코스에 참석하고 싶은데 현제 미주에 거주하므로 시간을 맞추기가 힘들어
    우선 online으로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저의 남편은 76세로 1년 반전 뇌출혈 뇌졸증으로 현재 보행이 불편하고 언어장애가 있으며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을 갖고 있읍니다.
    현제 양약을 먹고 있으나 자연 치유와 대체의학으로 좀더 좋은 회복을 하기 원합니다. 도와 주십시오.
    그리고 혹시 말씀하시는 vitamin을 그곳으로 부터 online으로 살수는 없는지요?
    감사합니다
    714-809-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