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그렌증후군,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

약물치료는 증상 완화만, 해독재생요법으로 몸을 바꿔야 면역 질환 개선돼

쇼그렌증후군은 자가 면역 질환의 일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내 세포 산화를 막고 면역 밸런스를 바로 잡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치료입니다.

쇼그렌증후군은 몸 밖으로 액체를 분비하는 외분비샘에 림프구가 스며들어 구강건조나 안구건조 증상을 일으키는 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쇼그렌증후군의 원인과 현대의학적 약물치료법들

쇼그렌증후군은 기본적으로 면역계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 밖의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원인, 감염에 대한 이상 면역 반응, 자율신경계 장애 및 호르몬 이상이 있습니다.

쇼그렌증후군은 외분비샘에 문제가 있는 것이므로 우선 이러한 증상들을 먼저 치료해야 합니다. 신체의 건조한 부위별로 인공눈물, 인공타액, 질 윤활제 등을 사용하게 됩니다.

증상이 더 심해지면 사이클로스포린 점안액도 사용하는데 이러한 약물들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눈물점 소작술이나 바깥쪽 눈꺼풀 봉합술 같은 수술적 방법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외분비샘 문제 외에 다른 증상들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주로 생기는 증상은 관절통이나 근육통이며 치료를 위해서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나 항말라리자에가 사용됩니다.

그 외 피부, 폐, 신장에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스테로이드와 항류마티스 약제를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치료방법은 현대의학적인 약물치료들입니다. 그런데 스테로이드제 등의 약물을 사용해도 쇼그렌증후군은 쉽게 치료되지 않습니다.

쇼그렌증후군 근본치료 하려면 세포재생, 면역증강 필요

쇼그렌증후군도 약을 버리고 몸을 바꾸어야 호전됩니다. 약물은 증상을 완화시킬 뿐, 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하지 못합니다.

자연의원에서는 해독재생요법으로 쇼그렌증후군을 치료합니다. 해독재생요법을 통한 세포재생, 면역증강으로 쇼그렌증후군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식습관,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야 합니다. 그리고 C&R(Clean&Recovery 씨앤알 : 해독재생작용을 하는 천연발효식품)을 복용해서 해독을 돕고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