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

[약을 버리고 몸을 바꿔라] 4장 10대 만성질환을 치유하는 해독ㆍ재생요법 – 당뇨병

평생 약을 먹어야 한다는 당뇨병, 몸을 바꾸면 저절로 치료

현대 의학에서는 당뇨병을 치료하기 위해 혈당을 내리는 혈당강하제나 인슐린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당뇨병은 증상만 치료해서는 나을 수가 없습니다.

 

당뇨병부터 암까지 10대 만성질환을 치유하는 해독재생요법에 대해서 각각의 질환별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볼 질환은 바로 당뇨병입니다.

 

당뇨병은 혈당 때문에 혈액순환장애가 일어나서 여러 문제를 일으키는 병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당뇨병은 만병의 근원이 됩니다. 혈당이 올라가면 혈액이 끈적해져서 혈액순환장애를 일으킵니다.

 

이 때문에 혈압이 높아지고, 모세혈관과 말초혈관이 막혀서 망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모세혈관이 많이 분포된 신장이나 눈 같은 신체 기관이 상하게 됩니다.

 

또, 발가락 같은 실체 말단 부위의 세포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병성 신경병증과 같은 통증도 생기게 됩니다.

 

혈당강하제나 인슐린은 근본치료가 아닌 당뇨병의 증상만 치료하는 것

 

현대 의학에서는 당뇨병을 치료하기 위해 혈당을 내리는 혈당강하제나 인슐린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당뇨병은 증상만 치료해서는 나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혈당강하제와 인슐린은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킵니다. 체중 증가, 고혈압과 혈관 질환을 유발하며, 심혈관계 질환 사망률을 높이는 문제도 안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당뇨병은 대사 장애 때문에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대사를 바로 잡아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혈당강하제나 인슐린 같은 약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을 할 수 없습니다.

 

당뇨병 치료 전략의 중요한 두 가지 ‘혈당 관리’와 ‘당뇨 합병증 치료’

 

약으로 치료할 수 없는 당뇨병을 해독재생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치료하는 두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첫 번째 전략은 혈당 관리입니다. 혈당 관리에는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저의 책에 4~5가지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전략은 당뇨 합병증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신경병증, 망막변성, 만성신부전 등과 같은 삼대 만성 합병증은 현대 의학에서는 치료가 어려운 질환입니다. 그러나 해독재생요법으로는 얼마든지 치료할 수 있습니다.

 

우선, 해독재생요법으로 1~2개월 정도 해독을 합니다. 그리고 이후 3~6개월 동안 병의 경중에 따라서 영양요법만 제대로 한다면 얼마든지 상태를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 평생 약을 먹어야 한다는 편견을 버려라

 

약을 평생 먹으면서 살아야 하는지 질문하는 당뇨병 환자들이 많은데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3~4개월이면 혈당을 내리고 당뇨 합병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하고, 생활 습관을 개선해서 당뇨를 관리한다면 건강을 되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JBS_book032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