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11월

사구체신염이 원인, 혈액 투석 중인 만성신부전증 자연치유

혈액 투석 중 자연치유 병행으로 건강한 생활

“혈액 투석 중인 분들도 자연 치유법으로 관리하시면 여러 가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주 3회의 혈액 투석, 자연치유로 관리

 

투석 중인 신부전증 환자 두 번째 사례입니다.

 

이분은 53세 여성입니다. 이분의 병력을 살펴보면 신부전증의 원인이 사구체신염이었습니다. 2017년 11월부터 주 3회로 혈액 투석 중인 분입니다.

 

이분이 저를 처음 찾아오신 게 2019년 10월인데, 계속 주 3회 혈액 투석을 하고 계셨습니다. 기력 저하와 핍뇨증, 불면증 등 투석 중인 신부전증 환우 대부분에게 나타나는 불편한 증상들을 호소하셨습니다.

 

이분은 주 3회로 혈액 투석을 하셔야 해서 경주 캠프 참가는 어려웠습니다. 서울 자연치유 아카데미에서 하는 3시간 신부전증 교육을 이수하셨습니다.

 

이분에게 드린 처방은 채식과 운동, 스트레스 관리, 생활 관리입니다.

 

우선 세 가지 식품과 비타민D를 복용하게 했습니다. 제가 평소 처방해드리는 두 가지 식품 외에 투석 중인 분은 신장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연자육과 비타민 나무를 발효한 식품을 하나 더 처방합니다. 비타민D는 혈압 개선과 칼슘 흡수를 돕기 때문에 섭취해야 합니다.

 

그 결과, 한 달 지나면서 불편한 증상이 완화되었습니다. 소변량도 증가하였습니다. 현재 혈액 투석을 계속하고 자연치유를 병행하시면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계십니다.

 

혈액검사 결과로 본 수치 개선

 

이분의 혈액검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에 오셨던 작년 10월에 크레아티닌 수치가 7.9였습니다. 2개월 뒤 결과를 보면 6.9까지 크레아티닌 1이 떨어졌습니다. 그로부터 2개월 뒤에는 6.5까지 더 떨어진 결과를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크레아티닌이 개선되어서 사구체여과율도 올랐습니다. 사구체여과율 수치는 처음에 5로 시작하셨지만 6.27, 6.71로 점차 올라갔습니다.

 

4개월 사이에 수치가 꽤 많이 개선되셨고, 증상도 많이 완화되셨습니다.

투석 중 자연치유의 목적과 관리법

 

혈액 투석 중인 분들도 자연 치유법으로 관리하시면 여러 가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신장 관련 수치도 개선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혈액 투석 1년 이내인 분은 혈액 투석 횟수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분은 3년 이상 되셨기 때문에 투석 횟수를 줄이는 데까지는 아직 못 이르렀습니다.

 

투석 횟수를 줄이는 기준은 크레아티닌 5점대를 석 달째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주 3회 투석 횟수를 2회까지 줄이도록 합니다.

 

혈액 투석 중인 분도 만성신부전증 환우분들과 관리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채식과 걷기 운동, 스트레스 관리, 생활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제가 처방하는 세 가지 식품을 잘 복용하셔야 합니다. 또 영양상태가 많이 나빠지므로 영양 관리도 잘해야 합니다. 영양요법을 병행하면 영양상태가 개선됩니다. 그리고 빈혈 수치가 떨어지고 칼륨, 인, 칼슘 수치가 나빠지기 때문에 함께 관리하셔야 하겠습니다.

 

이처럼 혈액 투석 중인 신부전증 환우분들도 자연 치유법을 병행하시면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