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8

암 환자가 생채식을 하면 더 건강해질까요?

체질에 맞게 먹어야 도움이 되는 생채식

“생채식의 장점을 충분히 이용하면서 단점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식이요법이 될 수 있습니다.”




생채식의 장점과 단점

 

생식에 대한 질문입니다.

 

“생 현미, 생채식, 과일로만 식이요법을 하면 일반식과 한식보다 더 건강해질 수 있나요?”

 

생식의 장점은 효소와 비타민입니다. 그리고 생명 에너지가 살아있습니다. 반면에 생식의 단점은 찬 성질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익혀서 먹는 것보다 소화 흡수가 잘 안 됩니다.

 

제가 자연치유를 시작할 때 3년 동안 주로 생채식 위주로 하였습니다. 근데 제가 생채식을 그만둔 이유가 있습니다.

 

자연치유를 하기 위해서 3, 4기 암 환우분들이 많이 오십니다. 그런데 이분들이 소화 흡수가 잘 안 되세요. 또 몸이 찬 분도 많습니다. 생채식을 하면 소화 흡수가 안 되니까 설사하는 분도 많고 영양 개선도 빨리 안 됩니다.

 

생채식, 체질에 따라 선택해야

 

체질에 맞는 분들은 생채식이 좋습니다. 소양인, 양인 분들은 찬 성질도 잘 맞습니다. 소화력이 좋고, 변 상태도 좋고, 영양 흡수도 잘되는 분들이면 생채식을 하셔도 좋습니다.

 

생채식의 장점을 충분히 이용하면서 단점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에 이분들에게는 좋은 식이요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채식은 해독과 효소, 비타민을 보충에도 더 도움이 됩니다.

 

반면 장 상태가 안 좋아서 변이 안 좋으신 분들, 소음인, 태음인 체질인 분들, 몸이 차신 분들, 영양 상태가 안 좋은 분들은 생채식이 조금 힘듭니다.

 

저희 음식은 생으로도 나오고, 익혀서도 나옵니다. 자기 체질에 맞게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