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2

황달이 생기는 경우도 많은데, 간암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

저지방식이하고 담즙 분비 촉진하는 식품 섭취해야

담즙이 제대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저지방식이가 가장 기본입니다. 그리고 간 기능을 개선하는 여러 가지 영양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황달에는 크게 두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염증으로 인해서 간세포가 파괴될 때 황달이 생길 수가 있고요.

 

두 번째는 담즙이 나오는 담도가 막혀서 황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간암이 원인이 되어서 황달이 생기는 경우는 종양에 의해서 담도가 막히는 게 주된 원인이 되는 거죠.

 

그래서 이런 경우는 식이요법을 잘해야 됩니다. 담즙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거든요. 그래서 저지방식이를 해야 하고요. 담즙이 제대로 안 나오기 때문에 지방 섭취를 하면 곤란하겠죠. 그래서 저지방식이가 가장 기본이고요.

 

그다음에 간 기능을 개선하는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필요하고요. 아미노산, 비타민, 오메가 지방산, 미네랄, 이런 영양소들이 필요하고요. 또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식품이 강황입니다. 그래서 강황을 드시는 게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황달 수치가 너무 높은 경우는 사실 스텐트 시술이 불가피합니다. 그런 경우는 병원에 가서 스텐트 시술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mks_button size=”large” title=”간암 칼럼 더보기” style=”rounded” url=”http://natureacademy.co.kr/?s=%EA%B0%84%EC%95%94″ target=”_self” bg_color=”#106b04″ txt_color=”#FFFFFF” icon=”” icon_type=”” nofollow=”0″]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