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이 걱정되는 자가면역질환 다른 방법은?

약물로는 자가면역질환 근본치료 불가능, 자연치유로 바로잡아야

자가면역질환에 대해 흔히 처방하는 약물이 스테로이드입니다.

스테로이드는 부신기능 떨어뜨리고 순환장애 등 다양한 부작용 초래

이 약물은 부신피질호르몬인데 면역억제작용, 염증완화작용, 진통작용이 강력하므로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부신기능이 떨어져서 호르몬 분비가 감소합니다.

나중에는 부신이 위축되어서 호르몬 분비가 안 되니까 약을 끊을 수 없는 상태까지도 가게 됩니다. 그리고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혈류장애를 일으켜서 약효를 발휘합니다.

순환장애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일단 면역을 억제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몸에 면역을 억제하는 여러 가지 혼란들이 생깁니다.

감염도 늘어나게 되며 또 위장장애를 많이 일으킵니다. 식도염, 위염, 위궤양, 그리고 대사이상이나 전해질 이상까지도 초래하는 많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은 면역균형 되찾는 근본 원인치료 해주어야

사이크로스포린, 메토트렉세이트, 이런 약물들도 모두 면역을 억제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오래 사용을 하면 오히려 부작용 때문에 더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약물은 대증요법밖에는 되지 않기 때문에 근본치료가 되지 않고 재발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을 제대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원인치료를 해야 합니다.

자가면역질환의 원인은 면역계의 교란, 면역계 기관이 주된 것이 소장, 흉선, 골수입니다. 이쪽에 기능장애가 온 것입니다. 그리고 면역균형이 깨진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바로 잡아주는 방법을 사용해야 근본적인 치료가 됩니다. 그래서 저희는 자가면역질환은 자연치유해야 된다, 원인치료를 해야 한다, 이렇게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