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완화만 하고 있는 자가면역질환 치료

대증요법으로 증상만 완화하면 자가면역질환 치료되지 않아

면역계 질환이 생기는 원인은 면역계가 교란된 것과 면역균형이 깨진 것입니다. 이 원인을 치료하지 않고서는 자가면역질환은 잘 치료되지 않습니다.

현대의학에서 하는 자가면역질환 치료는 모두 면역을 억제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면역을 억제하는 방법은 근본치료 될 수 없어

스테로이드, 메토트렉세이트, 사이프러스퍼린, 항말라리아제, 이런 약물들이 모두 면역억제제입니다. 면역세포가 내 몸을 공격하니까 이걸 억제하기 위해서 면역억제제를 쓰는 것입니다.

물론 면역을 억제하면 일시적인 효과는 있습니다. 증세만 완화될 뿐입니다. 그렇지만 재발이 잦게 됩니다. 이것은 대증요법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면역계 질환이 생기는 원인은 면역계가 교란된 것과 면역균형이 깨진 것입니다.

이 원인을 치료하지 않고서는 자가면역질환은 잘 치료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대의학적 치료방법은 증상 완화 방법이지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