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10월

[자가면역질환 자연치유된다] 현대의학적 치료 2 – 사이클로스포린

치료 효과 높은 강력한 면역억제제 사이클로스포린, 신장 손상은 막을 수 없어

사이클로스포린이 면역을 억제하기 때문에 증상은 빠르게 완화됩니다. 치료 효과가 굉장히 신속하고 강력합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신장에 독성을 만든다는 점입니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중 사이클로스포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T세포 증식을 억제해 장기와 조직 보호하는 약

 

사이클로스포린은 원래 장기이식 환자들에게 사용하는 면역억제제입니다. 이식된 장기는 비자기이기 때문에 면역세포들이 작동합니다. 사이클로스포린은 면역세포들이 이식된 장기를 공격하지 못하게 하기 위한 약입니다.

 

인터루킨, 인터페론 등 면역을 조절하는 물질이 면역세포에서 분비됩니다. 이런 물질을 억제하는 것이 사이클로스포린의 기전입니다.

 

그렇게 되면 T세포가 증식하지 못합니다. T세포 증식을 차단하므로 당연히 면역이 억제됩니다. 그러므로 장기이식을 한 사람들은 평생 면역억제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자가면역질환은 모두 T세포가 장기와 조직을 공격하는 병입니다. 건선, 아토피피부염, 베제트, 루프스 등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치료를 위해 이 약을 사용합니다.

 

신장에 독성을 만든다는 치명적인 문제점 존재

 

사이클로스포린이 면역을 억제하기 때문에 증상은 빠르게 완화됩니다. 치료 효과가 굉장히 신속하고 강력합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신장에 독성을 만든다는 점입니다. 이 약을 장기복용하면 신장에 비가역적인 손상이 생깁니다.

 

그래서 나중에는 더는 약을 먹을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신장을 완전히 망가뜨리기 때문입니다. 또 간 효소와 요산을 상승시킵니다. 고혈압도 부작용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거의 항암제 사용과 비슷한 부작용들이 나타납니다. 위장장애, 백혈구감소, 피부 반점, 탈모, 잇몸질환 등이 생깁니다.

 

 

 

 

[mks_button size=”small” title=”전체영상보기” style=”rounded” url=”https://www.youtube.com/watch?v=R8qj88uDoqM” target=”_blank” bg_color=”#81d742″ txt_color=”#FFFFFF” icon=”” icon_type=”” nofollow=”0″]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