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9월

항암치료로 힘든 당신이 알아야 할 사실?

피하기 어려운 항암치료 부작용, 항산화제 및 영양소 섭취하여 면역력 보충해야

 

항암치료 중에는 영양 상태와 면역 상태가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영양요법이 필요합니다. 특히 아미노산, 오메가 지방산 등 영양소를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항암화학요법은 부작용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항암제 부작용 완화하는 비타민, 미네랄 보충 필요해

 

항암제는 암세포뿐만 아니라 정상 세포도 파괴합니다. 또 뇌 등 여러 장기에 악영향을 주는 여러 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표적항암제가 개발되어서 부작용이 덜해진 장점이 있지만, 이 역시 부작용을 전체적으로 피하기는 어렵습니다. 또 항암치료제의 가장 큰 단점은 내성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그 결과 암세포들이 변이되기 때문에 몇 달 이상 사용하지 못합니다.

 

암에는 암 줄기세포가 있는데 이는 항암제로 죽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암의 재발과 전이를 막기 어렵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항암치료의 부작용을 완화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항암제가 정상세포를 파괴하기 때문에 이를 억제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이 항산화제들입니다.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항산화 비타민, 그리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여러 가지 미네랄로 게르마늄이나 셀레늄 등이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항암제의 부작용을 완화해줄 수 있습니다.

 

영양 및 면역 상태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그리고 항암치료 중에는 영양 상태와 면역 상태가 많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영양요법이 필요합니다. 특히 아미노산, 오메가 지방산 등 영양소를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식이요법이 필요하고 보조식품이 필요합니다.

 

또 백혈구, 림프구가 많이 손상되기 때문에 면역이 떨어집니다. 면역세포의 원료는 90%가 아미노산입니다. 따라서 아미노산을 충분히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기타 영양균형을 맞춰야 하며 면역증강물질도 다양하게 필요합니다. 이런 방법들을 사용하면 항암제로 인해 면역이 떨어지는 것을 조금 완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