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신부전증과 함께 생기는 질환들

만성신부전증 환자는 혈관질환이 악화하지 않도록 반드시 예방해야

만성신부전증과 함께 생기는 질환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만성신부전증은 대부분 혈관질환 동반해

만성신부전증은 그 자체가 하나의 혈관질환입니다. 모세혈관이 막혀서 신장 사구체가 망가진 상태입니다. 만성신부전증까지 진행된 환자들은 대부분 혈관질환이 동반되어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이 당뇨병으로 인해 만성신부전증이 생긴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주로 망막변성이 동반됩니다. 심각한 혈관질환인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도 쉽게 동반됩니다. 다른 혈관질환으로는 심근경색, 심혈관질환, 뇌졸중 등이 있습니다.

노폐물, 독소 제거하여 혈관 청소하고 혈액 정화해야

그러므로 혈관질환이 심각한 상태로 악화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데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치료와 예방은 똑같습니다. 혈관에 쌓여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을 정화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만성신부전증을 치료하는 것이 곧 혈관질환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성신부전증을 치료하면 혈관질환 같은 합병증을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습니다.

만성신부전증 관련 칼럼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