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8월

[자가면역질환 자연치유된다] 면역체계의 문제 5 – 아토피의 원인

너무 깨끗하거나 약에 의존하면 면역이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아 아토피 발생

과도한 항생제나 화학물질을 쓰면 면역이 떨어집니다. 안 그래도 올려주어야 할 Th1 면역을 더 떨어뜨립니다. 이것이 지속하면 아토피피부염이 생기고 자가면역질환 환자가 되는 것입니다.

 

태열이 오래되어 계속 남아있으면 아토피피부염이 생깁니다. 요즘은 3명 중 1명은 아토피, 2명 중 1명이 비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식, 아토피, 비염이 천식 삼종세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아토피 원인 1: 자연을 접할 기회가 너무 적어

 

아토피가 있는 현대인 중 50% 정도만 2개월 이내에 병이 나아집니다. 나머지 환자 중 절반은 청소년기까지 지속합니다. 또 나머지 반은 성인이 될 때까지 남습니다. 그래서 요즘 아토피피부염 환자가 그렇게 많은 것입니다.

 

현대인들에게 아토피피부염이 잘 생기는 이유는 Th1 면역이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Th1 면역이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지 않는 원인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흙이나 자연을 접할 기회가 너무 적습니다. 현대인들은 지나치게 깨끗한 환경에서 살고 있습니다. 과도하게 청결한 환경 속에서 살면 Th1 면역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아토피 원인 2: 항생제나 화학물질 사용이 지나쳐

 

과거에는 아이들이 흙도 주워 먹고, 땅에 떨어진 음식을 주워 먹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랬다가는 엄마들이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의 Th1 면역은 빨리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 원인은, 약을 너무 많이 먹는다는 점입니다. 현대인들은 항생제나 화학물질에 과도하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약에 의존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과도한 항생제나 화학물질을 쓰면 면역이 떨어집니다.

 

안 그래도 올려주어야 할 Th1 면역을 더 떨어뜨립니다. 이것이 지속하면 아토피피부염이 생기고 자가면역질환 환자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병들이 대부분 이러한 원인 때문에 생깁니다.

 

 

 

[mks_button size=”small” title=”전체영상보기” style=”rounded” url=”https://www.youtube.com/watch?v=R8qj88uDoqM” target=”_blank” bg_color=”#81d742″ txt_color=”#FFFFFF” icon=”” icon_type=”” nofollow=”0″]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