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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자연치유아카데미 자연식] 도토리 냉묵밥

 

재료

도토리묵, 묵은지, 오이, 김, 잔파, 홍고추, 참기름, 간장, 통깨, 맛국물
※ 맛국물 – 다시마, 무, 말린 표고버섯, 마른 멸치, 양파, 대파

 

조리법

1. 잔파와 홍고추를 잘게 썰고 간장과 참기름, 통깨를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2. 묵과 오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채를 썰고 묵은지를 살짝 씻어 물기를 뺀 후 잘게 썬다.
3. 큰 그릇에 썰어놓은 묵과 묵은지를 돌려담고 위에 만들어 둔 양념장을 부은 후 썰어놓은 잔파, 홍고추, 통깨를 얹는다.
4. 시원하게 만든 맛국물을 붓고 잘게 부순 김을 뿌린다.

 

영양 및 효능

도토리묵은 탄닌 성분이 많아서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도토리에 함유된 아콘산 성분은 중금속을 해독하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 여름에 입맛이 없고 나른할 때 차게 해서 먹으면 좋은 음식이다.

 

자연치유아카데미 식단의 기본 원칙

1. 자연식
2. 저지방 저칼로리
3.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이
4. 아미노산이 풍부한 식이
5. 소화흡수가 잘되는 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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